티스토리 뷰

<태양의 후예>로 주가를 한층 높이고 있는 배우 송혜교. 그녀가 '전범 기업'이라는 이유로 일본 미쯔비시(중국명 싼링三菱) 자동차의 중국 내 광고모델을 거절했다는 뉴스가 중국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홍콩의 펑황(凤凰)TV, 북경청년보를 비롯 수많은 언론이 송혜교의 행동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그런데 일본 제품의 광고모델로 많은 돈을 벌고 있는 중국의 배우들이 때아닌 수난을 당하고 있다.



《太阳的后裔》在中韩两国的热播让该剧女主演宋慧乔广告邀约不断,据宋慧乔的经纪公司爆料,宋慧乔刚刚拒绝了某日本汽车品牌在中国的代言邀请。宋慧乔的经纪公司相关负责人今天下午透露,宋慧乔大约在一个月前接到了日本某汽车企业在中国的代言邀请,但是宋慧乔没有考虑就拒绝了这家企业的邀请,因为该企业在二战期间强征十多万韩国人进行强制劳动,并且至今拒绝为此事进行道歉和赔偿。宋慧乔与宋仲基携手出演的电视剧《太阳的后裔》目前正在中韩两国同步热播,该剧将于本周迎来大结局。


한중 양국에서 절찬리 방영 중인 <태양의 후예>의 여주인공 송혜교는 수없이 많은 광고 섭외가 들어오고 있다. 송혜교의 매니지먼트 회사의 폭로에 따르면 송혜교는 모 일본자동차브랜드의 중국 내 광고모델 제안을 거절했다. 매니지먼트 책임자는 오늘 오후 일본의 모 자동차기업으로부터 약 1개월전에 이러한 요청을 받았지만 송혜교는 고려할 필요도 없이 제안을 거절한 것으로 발표했다. 송혜교는 이 기업이 2차대전 기간 십만명이 넘는 한국인에게 강제노역을 주도했으며 게다가 지금까지 사과나 배상조차 거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거절했다) 송혜교와 송중기 주연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현재 한중 양국에서 동시에 방영 중인데 이번 중에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중국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구이즈처(鬼子车, 중국인은 일본을 귀신이란 말로 표현하는데 그냥 '~놈'의 뉘앙스)에 단호하게 거절한 송혜교의 패기(骨气)를 칭찬하고 있다. 더불어 일본제품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자국의 배우들을 우저우(梧州)의 한 네티즌은 "중국 배우는 바로 쓰레기(中国的明星就是垃圾)"라고 발언하는 등 비판의 물결이 일고 있다.  


최근 양잉(杨颖, angelababy)와 호화판 결혼으로 눈엣가시가 된 황샤오밍(黄晓明)은 일본 닛산 광고모델로 돈을 번 '개자식(狗日的)'이라고 우한(武汉)의 네티즌은 흥분했다. 세계적 스타 청룽(成龙) 역시 송혜교가 거절한 미쯔비시 뿐 아니라 캐논(佳能) 등 광고모델인데 북경 네티즌은 '청룽 부끄러운가?(成龙惭愧吗?)'라고 힐난하고 있다. 


일본 제품의 광고모델을 하고 있거나 했던 스타들은 엄청 많다. 네티즌은 '태양의 후예' 송혜교의 '패기'가 촉발한 애국심으로 무장하고 온통 들춰내고 있기 때문이다. 


저우제룬(周杰伦)을 비롯 대만 스타들은 일본광고모델에 수없이 등장한다. 장쯔이(章子怡) 역시 일본 샴푸 광고에 심한 노출까지 하면서 거의 '창녀' 소리를 들으며 한바탕 홍역을 치른 적도 있다. 탕웨이(汤唯) 역시 데뷔영화 <색,계> 배역과 일본화장품 광고모델까지 한 경력으로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 자오웨이(赵薇) 역시 일본 메이크업 제품과 카메라 및 프린터 광고모델로 알려져 있고 중국 최고의 개런티 배우 리롄제(李连杰)도 일본TV 광고모델로 활동했다. 장바이즈(张柏芝)는 일본 생리대 및 카메라 광고, 쉬치(舒淇)는 일본 화장품 광고에 등장했다.


펑황TV 인터넷에 달린 댓글은 3천여개가 넘고 이번주에 가장 인기가 높은 기사다. 


참고 http://ent.ifeng.com/a/20160412/42603920_0.shtml



황샤오밍, 영화 <풍성(风声>에서 잔인하고 야비한 일본군인을 연기, 참 잘 어울리긴 해


청룽, "쇼하고 있네". 국제미아 유승준을 포섭해 중국에서 키우는 중